어제였다. 농장을 떠나던 날.


한국을 떠나 호주로 올때와 비슷한 기분이 들었다. 정말 둥지를 떠난것 같았다. 기차안에서 어떤 또라이를 보니 더욱 그랬다. 시드니에서 올땐 직원도 정말 친절했고 참 좋았는데 말이지. 혼자 남겨진 것 같아 불안했고 기분이 안좋았다. 갑자기 너무 막연했고 농장밖엔 이상하고 못된 사람이 많은데 그들을 상대하면서 어떻게 일을 구하고 먹고 살까 걱정도 됐다. 다음 호스트 집에서 잘 지낼 수 있을까 그냥 여기서 2주 더 지낼까 고민도 했다. 그곳이 과연 10만원짜리 기차표를 살 가치가 있을까 그런 고민도.



양쪽에 이미 말을 다 해놨기에 그냥 떠났다. 정이 들긴 했나보다. 11주나 있었는데 안들면 이상하지. 그동안 떠난다 떠난다 했는데 결국엔 2주를 남기고서야 떠났다. 여기 있으면서 20명 가량의 헬퍼들을 만났다. 잘 지내기도 했고 못지내기도 했다. 사람 자체는 괜찮았지만 그 사람들이 만드는 상황이 짜증났던 순간도 많았다. 언어, 인종, 문화가 다른 6-8명이 한 집에, 한 방에서 지내다보니 알게 모르게 부딪히는 경우도 많았고, 어딜가든 생겨나는 뒷담화도 들었고 그와 반대로 함께여서 즐거운 순간들도 있었다.



다른 헬퍼들의 태도와 행동을 보면서 배우고 깨달은 것도 많다. 내가 얼마나 못난 사람인지 얼마나 게으르고 이기적인 사람인지도 보았다. 역시 친구는 한국인이 최고란 생각은 바뀌지 않았지만 뉴질랜드때보다는 서양인을 대하는데 조금 더 익숙해진 것도 같다. 그치만 영어는 여전히 적이고 성격은 쉽게 바뀌지 않는법.




세브히앙을 위한 이별선물




하, 프렌치.. 그만 좀 와줬으면.






분위기 전환의 시작 아미타, 화려한 외모의 스웨덴에서 온 넬리




집으로 돌아가는 길은 항상 신나라




방학마다 해외여행 다니는 팔자좋은 19살 중국 아가들과 게일의 여자친구




두번째 방문인 벨기에 소녀 플로항, 이태리 음식을 그리워하는 이탈리안 줄리앙




아미타의 작품, 스코티쉬 숏 브레드. 엄청 달았다.




이동은 항상 트랙터로. 앉을 수 있는 모든 곳에 자리잡으면 준비완료





텔레비전 케이블을 왜 직접 깔아야 했던걸까






닭 우리도 만들고 울타리도 만들고




-


농장을 떠나던 날 비가 억수로 내렸다. 배낭이 더 무거워진것 같았다. 지금까지 본 서양인들은 모두 배낭을 메고 다녔는데 여기서 만난 헬퍼들 중 배낭을 메고 온 사람은 나밖에 없었다. 이것도 편견이었군. 


내 자리에 떡하니 온갖 짐을 올려놓은 아가씨 때문에 다른 기차칸으로 옮겨 앉았다. 덕분에 개또라이짓하는 상또라이를 4시간동안 구경하면서 힘들게 그래프턴에 도착했다. 직원한테 경고먹고 여자친구는 울고 욕 날리면서 싸우다가 좋다고 서로 웃다가.. 여자는 멀쩡해 보였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둘 다 제정신이 아닌듯 보였다. 그런놈을 만나는 여자는 적어도 정신이 제대로 박히진 않았겠지. 


여하튼간에 그래프턴에서 12일가량 지내고 다시 시드니로 내려간다. 원래 브리즈번 가려고 북쪽으로 이동한건데 갑자기 일자리를 구하는 바람에 좀 틀어졌다. 이건 나중에 얘기하기로 하고 일기쓰기 귀찮은 관계로 오늘은 여기서 일단 끝. 




 



'제 30화 : A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주워홀) 목장이 주는 환상?  (0) 2014.08.08
호주워홀) 미리 백수탈출  (0) 2014.08.02
호주워홀) 포트 맥콰리  (0) 2014.07.09
호주워홀) 알파카 안녕?  (0) 2014.07.06
Posted by Borie :